본문 바로가기
인터넷 생활 팁

원드라이브 다운로드 및 사용방법

by 모래요정1000 2022. 11. 16.
반응형

맥북이 아닌 Windows 운영체제가 설치되어있는 노트북이나 데스크톱을 사용하시는 분들을 위한 원드라이브 다운로드 및 사용방법을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윈도에는 기본적으로 여러 가지 기능들이 탑재되어 있는데 그중에는 마이크로 소프트 기업에서 제공하는 원드라이브가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무료로 원드라이브 용량을 5G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PC 공간이 부족할 때 백업하는 용도로 사용하기 좋습니다.

 

원드라이브 다운로드 하는 방법

 

 

1. 기본적으로는 윈도우에 설치되어 있지만, 삭제 등의 이유로 없으신 분들은 시작화면 하단의 검색하는 곳에 Microsoft Store라고 검색해주면 앱이 뜹니다.

 

원드라이브 사용방법
원드라이브 사용방법

 

2. 그대로 접속하여 원드라이브라고 검색해주면 무료 앱이 뜨게 됩니다. 

 

 

원드라이브 동기화
원드라이브 동기화

 

3. 해당 화면을 클릭하여 우측 상단의 다운로드를 클릭해주면 설치됩니다.

 

 

원드라이브 설치
원드라이브 설치

 

다운로드를 누르고 잠시 기다리면 원드라이브가 설치 완료됩니다. 실행 후에 마이크로 소프트 계정으로 로그인하시면 이용이 가능합니다.

스마트폰에서도 Microsoft OneDrive  앱을 설치하고 마이크로 소프트 계정으로 로그인하면 PC에서 작업한 것들이 보입니다.

 

오늘은 원드라이브 설치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무료로 설치및 사용이 가능한 드라이브를 소개해드렸습니다. 유용한 정보가 되시기를 바랍니다. 

 

2022.11.16 - [생활의 팁] - 구글 드라이브 사용법

 

구글 드라이브 사용법

이번 글에서는 구글 드라이브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원하는 정보나 자료, 사진을 저장하려고 할 때 아주 유용한 드라이브입니다. 이전의 저장매체는 눈에 보였지만, 요즘은 플로피디스크, cd처

futuresoon1000.co.kr

 

2022.11.15 - [생활의 팁] - 구글 번역기 사용정보 안내

 

구글 번역기 사용정보 안내

구글 번역기 사용에 대해서 오늘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은 검색 서비스를 주력으로 제공하는 전 세계의 검색 90%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구글은 수많은 종류의 프로그램과 서비스를 소비

futuresoon1000.co.kr

 

 

 

반응형

댓글